티스토리 뷰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확인


예전에 친구랑 직장을 함께 구하고 회사일 때문에 지방으로 발령나서 같이 지낸적이 있었습니다만, 친구가 유독 무기력하고 남들보다 빨리 지쳐보여서 어디 안좋냐고 물어보니 집에 유전적으로 간염이 있다고 그래서 쉽게 피로감을 더느낀다고 해서 저도 피곤해서만 그러는줄 알았는데 알고나니 괜히 걱정되서 간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준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저도 요즘 유난히 피로감을 느껴서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인가 싶어 알아보는데요. 저처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앉았다 일어났을 경우 어지러웠던 적이 있으시지 않나요? 갑자기 일어나다가 현기증을 느껴서 잠시 동안 멈춰섰던 적 느껴보셨을 수 있을꺼에요. 만약 이런 어지럼증을 자주 느끼거나 심하게 느낄경우에는 간이 안좋아서 보내는 신호라고 하는데 말이에요. 평소에 스트레칭과 틈새운동으로 간건강을 지킬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부쩍 신경이 예민해지고 사소한 일에 짜증이 나는 일이 많아진 경우에도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중에 하나가 됩니다. 현대인의 가장 큰 질병이라고도 불리는 스트레스는 받는거는 모두가 받아도 어떻게 대처를 하느냐가 중요한부분입니다. 각자 개개인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잘 이겨내는 것도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집중력이 저하되고 그냥 가만 있어도 멍때릴리는 횟수가 많아질때도 의심을 해볼 수 있습니다. 간에서 해독작용을 하는데 간이 안좋으면 해독작용을 잘 못해서 피로를 느낄수 있다 하기도 합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하나 더 변비가 생기기도 하고 양치를 하거나 평소에 헛구역질을 심하게 하는 증세가 있어요. 다이어트할때 흔히 잘 먹지 못해서 변비가 생긴다고 생각하시는데 간이 좋지 않아도 변비에 걸릴 수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잠을 9-10시간이상 충분히 자도 개운하지 않고 다음날 피곤하다면 간에서 이상이 생겨서 보내는 신호로 받아주셔야 합니다. 하루에 몰아서 잔다고 해결되는것이 아니라 평소에도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한다면 낫는경우도 있다해요.



지금까지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소개드려 보았습니다. 피로감을 느끼는 건 현대인에게 뗄 수 없는 관계에 놓인거 같네요. 평소 잦은 음주와 흡연 그리고 기름진 식습관을 고치신다면 간 건강도 되찾아볼 수 있겠어요. 해독작용을 도와주는 마늘과 혈액과 혈관을 맑게 해주는 양파를 섭취해준다면 증상이 완화될수 있는 방법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