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두통 원인, 증상 해결해보기
저는 평소에 자던 시간보다 잠을 못자거나 하면 다음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고 합니다. 바로 지끈지끈 거리는 편두통때문에 업무 중에도 머리를 감싸고 있기도 합니다. 정말 심할때는 구토 증상을 겪기도 하고 해서 병원을 가서 ct를 찍어봐도 뚜렷한 방법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편두통과 관련해서 얘기를 드릴께요. 편두통 원인은 무엇이며 편두통 증상으로는 어떤 것들이 일어나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편두통 원인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편두통이 왜 일어나는지에 대한 확실한 것은 없지만 주변의 외부환경의 급작스러운 변화와 뇌신경과 혈관계통의 비정상적인 반응들을 원인으로 머리가 지끈거리는 통증을 유발한다고 예측이 되곤합니다.
편두통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영향이 있거나 갑자기 뇌혈관의 수축이나 확장으로 인해서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뇌표면의 흥분 뇌파의 전이가 되었을 경우에도 편두통 원인으로 손꼽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여성의 경우에는 편두통 원인으로 생리 전후 여성호르몬 수치가 변화될 때 편두통이 발생 할수 있으며 뇌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과 도파민의 장애로도 원인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럼 편두통 원인 말고 편두통 증상은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나타나는 편두통 증상은 지끈 거리는 머리와 구토와 메스꺼움을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구토증상은 편두통이 시작되면서 냄새에 민감해져서 구토도 유발될 수 있겠습니다.
그럼 편두통 해결방법에 대해서 얘기하자면 사실 편두통을 많이 달고사는 제입장을 두고 하는 얘기가 되고 있습니다. 저는 전조증상이 나타나는 편두통이라서 올꺼같음을 느끼면 미리 약을 먹고 잠을 자는 편인데 말이죠.
한번 시작되면 알다시피 정말 고통스러운 시간이 아닐수가 없겠습니다. 따뜻한 국화차 한잔을 마시거나 최대한 주변의 소리와 환경을 어둡게 만들어주어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국화차 한잔 말고도 결명자 차나 무우차를 마셔주는 것도 좋다고 전해지고 있어요.
지금까지 편두통 원인과 편두통 증상 그리고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려보았습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덜 받는 것이 중요하며 정말 심할경우에는 병원에서 진료와 처방받은 약은 먹어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현대인의 스트레스 병인 편두통, 모두 건강하시기만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쳐보겠습니다.